. [Postman] variables 및 request 등록
본문 바로가기
프로그래밍 공부/기타 Tool

[Postman] variables 및 request 등록

by 불냥이_ 2021. 5. 26.

Collections에서 프로젝트를 추가한다.

프로젝트를 클릭하면 Auth, Pre-req, Tests, Variables가 있는데, 여기서 유용한 것은 variables이다.

여기서 주로 사용하는 variable을 추가할 수 있다. 

 

그리고 프로젝트에서 request를 추가해보자. 프로젝트 옆의 ・・・ 을 클릭하면 new request가 나온다. 클릭하자.

우선 메소드를 정의할 수 있다. GET, POST 등을 선택하고 해당 URL을 입력한다. 

variables를 여기서 사용할 수 있다. {{[variable]}} 을 사용하여 등록한 variable을 사용할 수 있다.

 

예 ) endpoint = https://firecatlibrary.tistory.com , firstvalue = 1 로 등록한 경우에

경로를 {{endpoint}}/{{firstvalue}} 하면 https://firecatelibrary.tistory.com/1로 경로가 생성된다. 

 

주의 ) localhost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http://를 사용해야한다. https가 아니라.. 

 

 그리고 해당 메소드에 필요한 값들을 집어넣어주자. 대체로 headers랑 body가 필요할 것이다.

headers에는 key-value값으로 넣어주면 된다. 여기에서도 등록한 variables를 사용할 수 있다.

body에 JSON형식을 넣고 싶다면, raw 를 선택하고, Text를 JSON으로 선택하자. 경우에 따라서 HTML, JavaScript, Text등도 선택할 수 있다.

 

다 입력했으면 Send를 보내고, 무언가 잘못했으면 http error가, 잘했으면 알맞은 response가 올 것이다. 

'프로그래밍 공부 > 기타 Too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eact-admin이란  (0) 2021.06.11

댓글